LinkerCoin 2019.04 Q&A
top of page

LinkerCoin 2019.04 Q&A


1. 현재 덱스 개발 상황은?

DEX 개발 완료하였으며, 스마트계약 테스트 또한 진행하여 완료하였습니다.

다만, 기존 외주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DEX 거래소들과 함께 오픈해야 하는 시점에서, 업체 중 일부에서 오픈 지연 요청이 있어 기다리며 시장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 침체된 시장상황을 반영하여 제기된 요청이며, 시장이 개선되는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오픈할 예정입니다.

2. 덱스 플랫폼 외주개발 영업 진행 상황은?

몇몇 업체와 논의 단계에 있습니다만 현재 추가 확정된 곳은 없습니다. 작년 급락 이후 암호화폐 시장 수요가 얼어붙어 있으나 지속적으로 영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장이 나아지면 수요는 빠르게 개선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3. 많은 다른 사업자들이 비트나루에서 판매한 덱스 플랫폼을 이용할 시의 긍정적 요인?

넓은 범위에서 보면, 링커코인이 개발한 DEX를 점차 많은 사업자들이 사용하는 것 자체가 링커코인 재단의 기술력, 브랜드 홍보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보다 세부적, 기술적으로 보자면, DEX 거래소의 유동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중의 많은 DEX 거래소들의 가장 큰 한계점은, 중앙화 거래소 대비 유저의 수가 적다는 것입니다. 유저의 수가 적으면 호가 및 거래량이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링커코인에서 개발한 DEX를 다른 사업자들이 도입하는 경우, 이 모든 DEX 거래소들이 서로 주문을 공유하기 때문에, 호가도 풍부하며 거래도 많아지는 효과가 클 것입니다.

4. 링커코인 소각 관련?

링커코인 기존 발행량 5억 LNC 중 무려 40% 비중에 해당하는, 재단 소유의 2억 LNC를 소각하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2018년 7월 2천만 LNC 의 소각하였으며, 남은 1억 8천만 LNC 의 절반인 9천만 LNC 를 10월에 소각 완료하였습니다. 마지막 남은 9천만 LNC의 소각이 4월 중에 있을 예정이며, 결과적으로 3억 LNC 만이 유통될 예정입니다.

에어드랍에 대한 건의도 있으나, 장기적으로 봤을 때 유통량이 줄어드는 것, 특히 그 물량이 모두 재단이 소유하고 있던 물량이라는 것이 긍정적이라는 판단입니다. 에어드랍을 하여 기존 보유자에게 배분된다 하더라도 이는 다시 매도 물량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